본문 바로가기
IT 이슈

삼성, 갤럭시버즈 프로 단독 출시 - BTS 파트너십 지속

by Look for Trends 2021. 1. 15.

삼성, 갤럭시버즈 프로 단독 출시 - BTS 파트너십 지속

 

 

룩포트렌드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luk4trends/

 

 

 

 

[삼성 유튜브 제공]

 

 

 

 

 

" 삼성전자 최연소 부사장, 공식 데뷔 "

 

 

지난해 1월 삼성 최연소 부사장 자리에 이름을 오린 최원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부사장이 15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식 데뷔했다. 모바일 단말, 칩세트 개발 전문가인 최 부사장은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상용화,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적기 출시를 주도한 주역이다. 실력과 잠재력을 평가 받아 미래 CEO 후보군인 부사장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갤럭시S21 울트라 설명 영상에 등장해 "많은 이들이 고품질의 사진이나 영상을 찍으려 하지만, 환경이나 밝기에 따라 어려울 수 있다"며 "삼성의 목표는 가장 진화된 이미지센서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사진·영상을 찍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 방탄소년단, 갤럭시 버즈 프로 언팩 파트너십 지속 " 

 

 

갤럭시 언팩에 등장할 것으로 예고됐던 BTS(방탄소년단)는 제품 설명 영상 속에서 등장해 관심을 끌었다.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를 끼고 음악을 듣는 BTS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했다. 이후 갤럭시S21의 개선된 셀카 설명 영상 속에서도 멤버들이 셀카찍는 모습이 연출되었다.

 

 


지난 시즌 온라인 언팩에서처럼 언박싱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영상 속 장면마다 등장해 소비자에게 '찾는 재미'를 주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지난 10일 삼성전자는 자사 글로벌 뉴스룸을 통해 BTS의 뒷모습을 담은 티저를 공개하며 14일 언팩을 예고했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BTS와의 파트너십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그 첫번째 사례가 이번 언팩임을 암시했다.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버즈 프로, 삼성닷컴 단독 런칭... 사전 예약자, 사은품으로 증정 "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1'에서 '갤럭시S21'과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프로'를 공개했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전작인 갤럭시버즈 라이브의 사각형 케이스를 채용하고,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같이 이어버드를 외이도에 꽂는 방식인 '커널형'을 채택했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이 적용된다. ANC 기능은 갤럭시버즈 라이브에서 처음 적용됐지만,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구조로 ANC 기능을 제대로 체감하기 어려웠다. 이번 갤럭시버즈 프로는 커널형인만큼 ANC 기능을 제대로 체감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애플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공간 오디오 기능이 도입될 전망이다. 비디오용 3D 오디오라고 불리는 기능을 통해 휴대폰을 놓는 위치와 머리 위치에 기반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갤럭시버즈 프로에는 음성 인식 기능이 포함돼,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자동으로 주변 듣기 모드가 활성화된다.

 

 


갤럭시버즈 프로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전작과 동일한 472mAh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IPX7 방수 등급을 지원하며, 한 번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버즈 프로 색상은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팬텀 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만9천800원으로 전작보다 비싸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고가는 19만8천원이었으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17만9천300원이었다. 갤럭시버즈 프로는 갤럭시S21 울트라 사전 예약자에게 사은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