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슈

디즈니X픽사 영화 '소울' 대개봉, 나의 불꽃은? - '소울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by Look for Trends 2021. 1. 16.

디즈니X픽사 영화 '소울' 대개봉, 나의 불꽃은? - '소울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나는 어떻게 ‘나’로 태어나게 되었을까?
지구에 오기 전 영혼들이 머무는 ‘태어나기 전 세상’이 있다면?

 

 

 

1월 20일 디즈니X픽사의 신작 '소울(Soul)'대개봉한다.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개성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픽사의 흥미로운 상상력에서 출발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나의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디즈니X픽사의 '소울 테스트'가 화제의 마케팅 화두

 

 

 

디즈니X픽사가 나의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소울 테스트' 프로모션오픈했다.

오는 20일 개봉 예정인 디즈니X픽사 영화 '소울' 측이 소울 멘토와 함께 나의 개성을 완성할 불꽃 찾기 테스트이다.

이는 현대인의 자아형성 및 표출현대사회의 소비행태를 결정짓는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점을 고려한 일종의 마케팅 전략으로 보인다.

테스트 전문에는 영화 '소울'의 포스터를 내걸어 프로모션 및 홍보 효과를 얻었다.

 

 

 

픽사X디즈니  '소울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poomang.com/soul

 

소울 테스트

나의 개성을 완성한 불꽃 찾기

poomang.com

 

 

.

 

 

 

테스트는 "당신은 '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당신만의 개성을 완성하는 불꽃을 찾아 지구로 오게 되었습니다.

진짜 당신을 완성시켜준 불꽃은 무엇일까요? 당신의 소울 멘토도 함께 알아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테스트의 각 문항들 영화 '소울'의 세계관을 반영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소울테스트는 총 12가지 문항으로 이루어져 응답을 받는다.

 

 

 

"2021년을 맞이한 당신, 다이어리는 잘 쓰고 있나요?"

"당신이 더 편한 것은?"

"소울 멘토가 당신에게 해준 말 중 더 기분 좋은 칭찬은?"

...

 

 

 

질문이 진행되는 동안 나의 성향과 잘 맞는 답변을 선택하면

나의 성향과 어울리는 불꽃을 추천해 준다.

 

 

 

 

 

 

불꽃의 종류

 

 

 

'열정의 불꽃', '감각의 불꽃', '유연함의 불꽃'

'개성의 불꽃', '의지의 불꽃', '여유의 불꽃'

'공감의 불꽃' , '도전의 불꽃', '신념의 불꽃'

'배려의 불꽃', '정의의 불꽃' 등이 있다.

 

 

 

 

 

 

또한 나의 테스트 결과에 따른 소울 멘토를 알려줌으로써

특정 인물에 대한 테스터의 자아일치도를 높여 자아정체성을 확인시키는 효과를 얻는다.

 

 


디즈니X픽사 뿐만 아니라 많은 브랜드와 기업들이

이 같은 성격 유형 검사 또는 심리테스트 포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제품 및 서비스의 자연스러운 홍보 및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있다.